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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유니티의 C#스크립트를 이용하여 OnGUI()에 toggle을 사용해보겠습니다.
toggle버튼이라는게 체크박스와 같은 것이기때문에..
Toggle()메소드 의 매개변수에 bool로 선언된 변수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추가된 변수값이 잘 작동하는지 GUI라벨에 찍어보려고합니다.
toggleBool = GUI.Toggle(... );
테스트를 해 보니 위 처럼 선언한 변수에 메소드의 결과값을 할당해야.. 토글버튼이 체크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됩니다.
GUI.Toggle(.. ); 이렇만 코딩을 하니까.. bool로 선언된 변수값의 결과에 따라 ReadOnly로 표시만 될 뿐입니다.
GUI-Button을 클릭하면 토글에 체크가되거나 해제가 되도록 설정할 수 있겠네요..
if (GUI.Button(new Rect( .... ){ toggleBool = true;}
코딩을 완료하고 play시켜 가동시키고..
마우스로 클릭을 하니.. 잘 동작합니다. 선언된 변수에 값도 의도한대로 잘 출력이됩니다.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영역에 있기 때문에 Refresh와 같은 작업이 전혀 필요치 않습니다.
보통 게임내에서 설정화면에 많이 쓰이죠.. 음소거를 한다던가 각종 옵션들을 체크/해제 기능이 설정화면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갈길은 멀고 할것도 많네요.. 하지만 기초가 중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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