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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유니티 컴포넌트 접근하기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game만들기를 해보려고 이리 저리 알아보던중.. Unity3d라는 게임엔진을 알게 되었는데요.. 사실 그냥 메모장으로도 실력이 뛰어나다면..만들수야 있겠죠.. 하지만 그건 저한테 해당되는 사항이 아니고요.. 게임엔진을 이용하여 개발한다면.. 좀 더 전문적이고 쉽게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으로 알아보던중 (언리얼엔진이나.. 수많은 게임엔진이 있습니다)
Unity와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초가 탄탄하지 못해서 유니티 기초서적을 몇권 구입해서 보고 따라해보고 했는데 도무지 진도가 잘 안나가 더라고요..
책만 열심히 보면 뚝딱! 나만의 게임을 하나 만들어 보겠구나..했습니다. 제가 워낙 게임을 좋아도 하고.. 옜날부터 하고싶었던 일이기도 했고요.. 사정상 연관성이 크게 없지만.. IT계통에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더 늦어서는 안될것 같아서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디자인 이런것도 중요하지만.. 핵심이되는 대부분의 기능이 스크립트언어를 모르면 도무지 손을 델수 없는 구조여서..
이러면 안되겠구나 하여..C#을 하나 구입하여 정독하고 도전하기로 하였습니다.
나와있는 예제들은 거의 웬만한것들은 직접 타이핑을쳐서 실행도해보고하니.. 제법 C#이 손에 익어가네요.. 그래봤자 초보적인 수준이지만.. 한번 훑어보고 나서 다시 유니티 책을 들여다보니 시력에 딱 맞는 안경을 쓴 것 처럼 조금 보이기시작하는군요.
지금와서 돌아보니 클래스가 뭔지 메소드가 뭔지 모르는상태에서 열정만으로는 게임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런열정이 프로그램언어를 독학으로 배우게끔 하는 동기부여를 해 주네요..
다른 프로그램언어를 좀 해본 경력이 있어 배우는데는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책을 전체적으로 한번 훑어보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실전에서 경험해 가면서 해보는것도 정말 중요하고 기억 많이 남고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만 책을 좀 봤다면.. 이런 상황에서 어떤식으로 접근하면 되겠구나? 라는 대략적인 그림이 그려지는것 같거든요
결과물은 같지만... 중간의 과정을 좀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힌트를 알려 주는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Unity와 친해질 일만 남았네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니..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공부해가면서 중요한 사항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가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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