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Unity3d 유니티와 인연을 맺다..

Unity3d 유니티 컴포넌트 접근하기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game만들기를 해보려고 이리 저리 알아보던중.. Unity3d라는 게임엔진을 알게 되었는데요.. 사실 그냥 메모장으로도 실력이 뛰어나다면..만들수야 있겠죠.. 하지만 그건 저한테 해당되는 사항이 아니고요.. 게임엔진을 이용하여 개발한다면.. 좀 더 전문적이고 쉽게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으로 알아보던중  (언리얼엔진이나.. 수많은 게임엔진이 있습니다)

Unity와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초가 탄탄하지 못해서 유니티 기초서적을 몇권 구입해서 보고 따라해보고 했는데 도무지 진도가 잘 안나가 더라고요..  

책만 열심히 보면 뚝딱! 나만의 게임을 하나 만들어 보겠구나..했습니다. 제가 워낙 게임을 좋아도 하고.. 옜날부터 하고싶었던 일이기도 했고요.. 사정상 연관성이 크게 없지만.. IT계통에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더 늦어서는 안될것 같아서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디자인 이런것도 중요하지만.. 핵심이되는 대부분의 기능이 스크립트언어를 모르면 도무지 손을 델수 없는 구조여서.. 

이러면 안되겠구나 하여..C#을 하나 구입하여 정독하고 도전하기로 하였습니다.

나와있는 예제들은 거의 웬만한것들은 직접 타이핑을쳐서 실행도해보고하니.. 제법 C#이 손에 익어가네요.. 그래봤자 초보적인 수준이지만.. 한번 훑어보고 나서 다시 유니티 책을 들여다보니 시력에 딱 맞는 안경을 쓴 것 처럼 조금 보이기시작하는군요.

지금와서 돌아보니 클래스가 뭔지 메소드가 뭔지 모르는상태에서  열정만으로는 게임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런열정이 프로그램언어를 독학으로 배우게끔 하는 동기부여를 해 주네요..

다른 프로그램언어를 좀 해본 경력이 있어 배우는데는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책을 전체적으로 한번 훑어보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실전에서 경험해 가면서 해보는것도 정말 중요하고 기억 많이 남고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만 책을 좀 봤다면.. 이런 상황에서 어떤식으로 접근하면 되겠구나? 라는 대략적인 그림이 그려지는것 같거든요

결과물은 같지만... 중간의 과정을 좀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힌트를 알려 주는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Unity와 친해질 일만 남았네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니..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공부해가면서 중요한 사항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가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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