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Unity Scenes Load , GUI Game Score (유니티 씬로드 GUI스코어)



Unity3d Scnes Load, GUI SCORE표시하기..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시간에 알아볼 것은 Unity 에서 게임신을 로드하는방법과 GUI화면으로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그 동안 진행해오던 GameProject에 이어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씬 빌드 메뉴


Scene을 Load하려면.. 작업하려는 씬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File-> Build Setting..메뉴로 들어가신 후 상단부분에 드래그하여 포함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각 scene마다 스크립트를 제어를 위해 빈게임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조건문을 이용해서..  스코어가 1000점이  넘어가면.. 
Win이라는 이름의 씬을 로드하는것을 만들었습니다.

Application.LoadLever("Scene_Name");으로 처리하면됩니다.

Unity3d Application.LoadLevel

간단히 요약하자면.. 위의 스크립트에는 화면 왼쪽상단부분에 스코어에대한 부분을 표시하는창이 뜨게되고..

스코어가 1000점이 넘어가게되면  미리 만들어 두었었던 scene인 Win을 불러오게되는것이죠..



Unity3d Application.LoadLevel

위의 스크립트는  "Win"씬에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로드되면서 OnGUI메소드에 의해.. "You Win!"이라는 이름이 써이는 버튼이 생성이되고.. 클릭을하면.. 다시 게임씬이 로드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스크립트에 
Main.Score += 100
트리거 이벤트가 발생할때마다 static 변수인 Score에 값을 증가시킵니다.





Uinty OnTrigger event

정리가 다 되었으니.. 한번 실행해보겠습니다.

제 맥북이 너무 느려서.. ㅜㅜ  플레이를하니 너무버벅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