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이번에는 ToolBa입니다.

횡으로 되어있는 버튼들의 리스트라고 보면되겠습니다. 이렇게 늘어져있는 여러 버튼들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 라디오버튼과 비슷한 기능이라 할 수 있죠..

이것도 toggle과 비슷하게 매개변수를 받는데요.. int와 string배열입니다.   앞에것은 만들어진 툴바중 몇번째버튼을 선택하겠다는 의미이고..  두번째의 string형식의 배열은.. 툴바의 갯수와 만들어진 버튼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테스트를 해 보면..    요구조건에 맞게 변수를 선언한 후.. 값을 할당하고.. 

GUI.Toolba( new Rect ... [int], [string array] ); 


OnGUI-Toolba C# example


toolba-button을 선택 하였을 때 값들의 변화를 살펴보기위해 라벨을 하나 찍어보도록 한 줄 넣었습니다. 

그리고 Play버튼을 눌러 실행시켜보니..  생성한 배열의 갯수만큼 툴바가 만들어졌네요..   

그리고 초기에 설정한 값이 선택되어있고요..




OnGUI-Toolba C# example

2번째 버튼을 눌러보니..  원하는대로.. 선택이 잘 되었습니다.

OnGUI-Toolba C# example




테스트를 좀 더 해보겠습니다. 선언된 배열 사이즈만큼 버튼이 잘 생성되는지 보려고하거든요.. 

 여기에 조건문을 걸어 특정버튼을 눌렀을때 배열을 초기화해 사이즈를 변경해보면 알 수 있을 것 같거든요..

OnGUI-Toolba C# example

toolbaINT 값에 조건을 걸어 [3번째 버튼]을 클릭하였을때  사이즈에 변화를 주었더니 바로 적용이 됩니다.

OnGUI-Toolba C# example

처음에 선언하였던 toolba의 가로폭 사이즈는 변함이 없고.. 버튼들이 조금씩 작아져서 맞춰졌네요..


정말 간단한 기능이지만 이걸 직접 만들어 보니 그리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스크립트언어를 잘 모르면 시간도 많이 걸리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