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Parallels를 설치후 윈도우의 각종 드라이버는 어떻게 설치하나요?

이번시간에 알아 볼 것은 Mac에  Parallels를 설치하여 WIN7을 설치하였는데 각종 드라이버들은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아보는 것 입니다.

일단 부트캠프는 예전부터 사용을 해봐서.. 그럭저럭 잘 알겠는데.. 개발자다보니 크로스플랫폼으로 작업하는 일이 종종있는데 그런문제에는 전혀 도움이 안되어서 매킨토시에 설치할 수 있는 가상머신프로그램을 알아보는 도중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설치하는 것이라서 설정하는 부분이라던가 잘 알지 못하고 넘어가는 부분을 해결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을 혹시 겪으시는 분들이 계실지 몰라 정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일단 부트캠프와 페러럴즈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가야겠네요..

부트캠프는.. 파티션을 분할하여 OS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부팅할때 부팅초기화면에서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구동되는 방식이어서..
속도는 빠릅니다. 그냥 노트북에 윈도우를 깔았으니말이죠.. 

하지만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동시에 운영체제를 같이 사용할 수 없다는거죠..  그럴경우 다시 껏다켜야합니다. 불편하겠죠.. 

맥을 사용하시는분들중 많은분들은 OS를 겸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이죠.. 우리나라에선.. 순수OSX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페러럴즈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가상머신프로그램입니다. WINDOW에서는 잘 알려진 VMWARE나  오라클버츄얼박스와 같은 것입니다.  운영체제 위에서 다시 다른 OS를 띄우는방식으로.. 장점은 동시에 다른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것입니다. 
윈도우에서 작업한 C#파일을 OSX에서 가져다가 바로 확인할 수 있죠.. 크로스플랫폼을 넘나드는 작업을 하는데 적합합니다.
하지만 속도가 많이 느린것이 단점입니다.   키보드 키 순서도 좀 햇갈리실수 있고.. 맥과 윈도의 마우스 스롤도 다르고.. 설정에서 변경하시면되긴하는데..   아무튼 이렇습니다.

설치하였더니 문제가 몇 가지 보이네요..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mac_parallels_desktop


왜 그런문제가생기는지 이것저것 찾아보는도중.. 알아본 결과 결론은.. Parallels Tools라는 것을 설치해야한다는것입니다.

그래서 열심히 찾아봤지만 그게 어디에있는지 나오지않습니다. 그래서 좀 더 확인을해보니.. 설치된 경로 아래에 있다는군요;;
등잔밑이 어둡다고하죠.. 

맥에서는 경로이동이 익숙치가 않아서.. 설치되어있는경로 아래에 어디에 있는지 찾는데도 시간이많이 걸렸습니다;;

[응용프로그램]->[Parallels Desktop]-> 마우스 오른쪽클릭->[패키지 내용 보기] 를 눌러서 들어가보세요..


mac_parallels_desktop

그러면.. prl-tools-win.iso 파일이 보입니다..

이것을 마운트시키고..  

Parallels Desktop 프로그램을 열고..   Tools 설치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재설치라고 뜬것은.. 제가 한번 설치를 해서 그렇습니다.

mac_parallels_desktop

그리고 시간이 좀 지나고 나서 기다리면 가상머신속의 OS에 CD/DVD드라이브가 자동실행되면서 인스톨파일을 설치하라고하면서 진행이됩니다.   이 이후로는 윈도우 설치프로그램설치하듯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되니.. 장치관리자에서 보이듯이 모든 드라이버가 다 설치가되었네요.. 정말 속시원하네요.. 하나 둘 빠져있으면 찜찜하잖아요..

mac_parallels_desktop

역시 그런 것 같습니다. 뭔가 해볼려고 이것저것 찾고 시간을 들여서 노력을 하니 결과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설치야 그렇다 치지만 페러럴즈프로그램을 열어서 설정에대한 부분을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가상머신은..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에서의  CPU나 메모리 하드디스크등의 리소스를 할당하는 메뉴가 있거든요..


mac_parallels_desktop


[가상컴퓨터]->[구성] 으로 해서 들어오시면.. 메모리 CPU 하드디스크의 할당이 가능하며..  기타 네트워크나 사운드 USB등의 설정도 가능하니 가상머신안에서의 윈도우가 너무느리거나..   아니면.. OSX가 너무 느리다면 이곳의 설정을 변경해주시면되겠습니다.

하지만..그래도 많이 느리네요.. 역시나.. 하드디스크가 느려서 그런거같습니다.  제가 구형맥북이라..   일반하드디스크 이거든요..

이상으로 Parallels를 설치후 각종 드라이버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