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Google문서도구로 구글블로그글 발행하기!!


Google문서 도구로 blogspot 글 발행하기!!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워드,엑셀 작업 등을 하려면.. ms워드나 엑셀 프로그램이 필수죠..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이런 비슷한 기능들을 하는 무료 프로그램들이 지원되면서 편리해졌습니다. 가장 가까운 예로는 네이버의 n드라이브 에서도 웹페이지상에 문서작업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가 도입되면서부터 다들 이런 기능들이 갖춰지기 시작했죠.. 물론 구글에서도 구글 문서 도구라는 쓸만한 문서작성 도구가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신다면 좀 더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하죠..    이번 시간에는 구글 블로그의 글을 발행할때..   문서도구를 이용하여 작성한 것을 블로그포스트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Google문서도구를 써야하는지?

구글 블로그에 입문 한지 얼마 안되었는데요..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포스트를 작성하는 불편함 입니다. 정말 아주 기본적인 기능들만이 존재할 뿐입니다. 표만들기부터 안됩니다. 그에 비하면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등은 정말 10배는 편리하다고 하겠습니다.  
지금 소개하려고 하는 것도 100% 만족할 수는 없지만.. 많은 부분이 보완이 될 거라 생각이 드네요..   전용 블로깅 툴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패스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Google 문서 도구는.. 크롬 계정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다른 클라우드 처럼.. 사무실의 컴퓨터에서 작업하던 문서 작업 내용을 집에 있는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에서 이어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pc상 설치 프로그램이 있는 게 아닌 웹 브라우저 상에서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구동이 간편합니다.
*워드프로세서 의 기능만 큼 막강하진 못하지만.. 문서 작성을 위한 기본적인 기능이 다 들어있습니다.
*부가기능 추가가 있어 문서 작성 도구의 부족한 점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저도 아직 써보질 않았지만  일종의 플러그인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처럼요.


구글문서도구

크롬 브라우저의 [앱] 이라는 것을 누르면.. 나타납니다.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구글 문서도구를 찾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pc상에 설치 되는 게 아니라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되는 것입니다.
컴퓨터에 워드나 엑셀이 없다면.. 급하게 열람하는 용도 정도로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GoogleBlogspot으로 글발행이 된다고요?

기왕 구글블로그를 시작했으니 중지할 수는 없잖아요.. 그렇지만 너부 불편한 포스팅글작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 보니 우연히 괜찮은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이메일로 포스팅을 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지난 시간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포스팅을 했었는데 가장 큰 문제는.. 바로 글마다 올려놓은 이미지 해상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미지 자체가 작은 사이즈로 변환이 되어 넘어가는 문제 때문에 정말 ㅜㅜ
네이버와 다음 메일에서 메일로 보내기를 해서 테스트를 해서 얻은 결과였죠..
같은 구글 계열이면 이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라는 의문에 진행을 하였는데 뜻밖의 좋은 결과가 있어 다행이었습니다.


구글문서도구


이메일 첨부하기를 누르신 후..  
첨부 파일의 형식을 [html]로 하신 후..  받는 사람을 지난 시간 포스팅 했었던 것처럼..
자기 자신의 E-MAIL 글 발행 주소로 설정하시고 전송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문서도구


E-MAIL로 글발행하는 것과 똑같죠.. 다만 다른 게 있다면.. 문서 도구를 이용하여 전송하면.. 사진의 해상도가 떨어지지 않는 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이렇게 구글 블로그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표도 넣을 수 있고요..


전송하기를 눌러 기다리니 얼마 지나지 않아 제 블로그스팟 관리 페이지의 임시 보관함으로 전송된 문서가 와 있습니다.
문서 도구로 작성 중인 제목의 이름으로 전송이 되었네요..!!


구글문서도구



정리하자면..

물론.. 100% 만족할 순 없습니다.
태그는 원래 문서 작성 시 입력 란이 없었으니 넣어 주셔야 하고....  또한 그림의 정렬도 다시 해야 하네요.. 한번은 글을 올리기 전 조금 손을 봐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미지의 경로를 바꿔 새로 등록을 해주셔야 하는 무식한 작업은 안 해도 됩니다.  이미지 해상도 저하 문제도 물론  없습니다. 저한텐 이 정도만 갖춰져도.. 감지 덕지 입니다^^;
이상으로 Google 문서 도구로 구글 블로그 글 발행하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