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구글 블로그 e-mail발행하기




구글 블로그 e-mail발행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부터 제가 구글블로그를 열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와는 정말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불편한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Blogspot-email-post




그중 가장 불편한것을 뽑는다면.. 
포스트작성메뉴의 기능이 너무 빈약하다는것입니다. 테이블 만들기가 안되고.. 글자의 폰트 사이즈 조절도 안됩니다. 또한 블로그의 Lay-out사이즈를 변경하는 메뉴가 있기는 하지만..  실상.. 글 작성 메뉴와 사이즈 연동이 안되니 작성 하고 나서 미리 보기를 눌러 확인을 해 주셔야 하고요..   이만저만 불편한게 아닙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극복하고자 제 나름대로  google-blogspot의 기능들을 살펴보던 중..  e-mail 글발행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말 그대로.. 이메일로 자신의 블로그에 보내기를 하면.. 글이 등록이 되는 기능입니다. 

호기심을 끌만한 기능이죠..^^

설정메뉴는..   블로그관리화면에 -[설정]->[모바일 및 이메일] 로 들어가시면되겠습니다.

 자기의 블로그주소.[중간-나만의문자].@blogger.com  <--  가운데 빈공란에는.. 자기자신만의 문자를 넣어주시면되겠습니다.





google-blogspot-e-mail-post



또한..  즉시 게시를 하는 방법과 임시 저장으로 글을 저장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올린다고 무작정올라가면 좀 그래서.. 저는 임시 저장으로 설정해 놨습니다.

좀 걱정되는 것은..   포스팅 시 그림들을 글에 포함 시키는 일이 빈번한데  저장되는 이미지의 경로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도 해볼 겸 여러가지 의미가 있을 것 같네요..

일단 기본적인 설정이 마무리가 되었고..  이메일 글쓰기가 나름대로 잘 되어있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테스트를 해보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저는 다음에서 해보기로 했습니다 글 작성 메뉴가 많아서요..^^

일단 이만큼 작성하고  보내기를 눌러서 기다려 보았습니다.

약 2분 정도 기다렸더니 임시 보관함으로 뭔가 와있습니다.


google-blogspot-e-mail-post

네..   잘 됩니다.   그런데.. 제가 이메일로 첨부한 사진의경우 해상도가 좀 많이 떨어지네요.. 그래서 그런지 처음 보이는 이미지 화면의 상태가 많이 안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미지 경로인데요..    구글블로그의 경로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메일에서 첨부 파일을 눌렀을 때는 보낸 이메일의 경로로 되어있었는데 전송 완료가 되면서 변경이 되었습니다. ^^;

google-blogspot-e-mail-post


그림 해상도만 좀 만족스럽게 나왔다면.. 금상첨화였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글 제목도.. 메일에서 보낸 제목과 동일하네요..  100% 만족할 수 있는 것은 없나 봅니다.

그래도 이런 e-mail발행으로 포스팅이 완료가 된다니 신기하네요.. 개발자들의 노고가 진심으로 느껴집니다.


이상으로 e-mail로 블로그 글 발행하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