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5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출시에 대한 정보..



5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출시에 대한 정보..




인텔사이트에 들어가봤더니 I시리즈의 5세대 출시에 대한 내용이 나와있었네요.. 


5th Generation Intel® Core™ i7 Processors





요즘 홈쇼핑에보면.. 5세대 CPU라면서 노트북에 장착한 모델들을 설명을 막 하더라고요.. I3,I5이렇게 말을 해서..저는 거짓말을 하는 거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I-시리즈가 마감하고.. 브로드웰(CORE M)으로 넘어가면서 5세대로 부르는게 아닌가 했었거든요.. 
인텔에서 말하기를 이용한다면.... U series (formerly Broadwell U) 그냥 5세대 CPU들중 맨뒤엣자리에 U를 붙이는 모델을 브로드웰이라 부르는것이군요..

가끔 인텔코리아 사이트를 확인하긴하는데 요즘바빠서 그만..ㅎㅎ 넋놓고 살았더니 뒤쳐저 버렸습니다. 

5th Generation Intel® Core™ i7 Processors


크게 달라진것은.. 제조공정입니다. 14nm입니다. 기존 하스웰의 경우 22nm였죠?


이것말고도.. 내장그래픽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모든 라인을 설명하기는 그렇고.. I-7시리즈의 경우  Iris6100과.. hd6000,5500이렇게 들어갑니다. 당연히 IRIS가 상위모델이겠죠..


코드명도 I7-5XXX로 네이밍 되어있습니다.


CPU-MAP을 살펴보면 HD5500과 HD6000 or Iris의 크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th CPU-MAP

이런 5세대 내장그래픽으로는 4K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ㅎㄷㄷ

전반적인 그래픽성능도 기존 4세대에 비해 20%향상되었고

DX11,2 DX12가 지원이되고요..


하지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하이엔드제품인 I7시리즈의경우 바로 전 모델인 하스웰의경우에 4코어제품을 거의 출시하였었는데 이번 5세대 CPU에서는 2코어 제품만 보입니다. 



INTEL-CPU
모바일 프로세서쪽에만 5세대 제품군이 들어간 것이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TDP도 약간 상승한것같습니다. 아무래도 클럭이 올라가면서 발생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만..  제조공정을 낮춰 발열을 잡고 클럭을 높인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캐시메모리도 4M으로 줄었네요.. 

그래픽도 업글하면서 나름대로 발전한 것 같은데 4코어 제품이 라인에서 빠져있다니 아쉽습니다.  그러면서 가격도 예전 구성사양제품과 비슷합니다.(2코어제품) 


이렇게된다면 출시예정인 맥북프로라인에 CPU가 어떻게 장착이 되려나 궁금해지네요 ㅜㅜ  브로드웰을 가자니 코어수가 아쉽습니다. 명세기 프로모델일테니 말이죠..   


아직은 시기가 이르니 좀 더 기다려보자구요.. 기다리다 지쳐 노트북 못사겠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