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Unity3d OSX에서 monodevelop 사용시 한글 받침이 안 써지는문제 해결하기

Unity3d 의 monodevelop 사용시 한글 받침이 안 써지는문제 해결하기

유니티를 사용하고 본격적으로 해보려고 하는데 이것저것 문제점이 많습니다. 일단.. 요세미티에서 개발하는데요..

Unity3d를 설치하면.. 전용 monodevelop 프로그램이 설치가됩니다. C#,JSP등 스크립트언어를 이용하기위한 툴이죠.. 다 좋은데.. 문제는 한글사용시에 주석등에 내용을 한글로 좀 써 넣어보려고하니.. 죄다 받침들이 안써지는 문제가 생깁니다

이런저런 방법들을 찾아가서 해결을 해 봐도 도저히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Monodevelop


그렇다고 mac에 윈도우를 깔아서 쓸 수는 없잖아요?

parallels(페러럴즈)를 설치해서 연결프로그램을..윈도우용 Visual Studio Express로 해 보았는데 디버깅도 안되고..(원래 안되죠?)  참조등의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몰라 클래스나 메소드들이 온통 빨간색에러로 들어오니.. 오류체크에 문제가 정말 많습니다. 속도도 느리고요..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던중.. monodevelop을 상위버전으로 설치해서 해보면 어떨까? 하여 시도해봤는데.. 잘되는군요..


[monodevelop] site Link


버전차이도 좀 나고요.. 모든 메뉴를 한글로 설정할 수 있어 저같이 영어가 서툰 사람에게는 정말 딱 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설치하고 나서 어떻게 Unity와 연결하는지 알아야 겠죠..?


일단 다운로드를 받으시고 설치를 진행하신후.. 

Unity3d


유니티를 실행시킨 후 ..메뉴중 Preferences로 들어가셔서..

External Tools에서 [Brows..]로 들어가신 후..
응용프로그램에서 설치 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중 monodevelop를 찾아서 연결 하시면 되겠습니다.  

Monodevelop link


그리고 스크립트파일을 더블 클릭하거나 실행시켜서 열어보시고.. 한글을 쳐보시면..


잘되네요..^^;  그동안 받침들이 안써지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정말 주석을 되지도 않는 영어로 달아야하나 걱정도 했었거든요..  ㅜㅜ  

프로그래머라면.. 주석을 다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monodevelop



일단 이렇게 준비가 되고었으니.. 이제 개발하는 일만 남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