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C# 가변배열을 알아보자!





이번시간에 알아볼 것은 C#의 가변배열입니다. 그동안에 알아왔던 것과 좀 다른데요.. 좀 특이합니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배열을 갖는 ? 이라고 하겠습니다.

Jagged Array라고하는데.. Jagged라는 말이 들쑥날쑥하다라는 뜻이죠.. 들쑥 날뚝한.. 게임의 철퇴 종류의 아이템이 생각나는건.. 저 뿐일까요?ㅎㅎ

기존의 고전 언어에비해 편리함이 추가가된 형식이어서.. 아무래도 가장 나중에 나온 언어니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언을 할때는..  2차원Array을 선언하는 것과 비슷하게 보이지만 엄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데이터형[][] Array명 = new 데이터형[JaggedArray사이즈][];

int [][] array = new int [3][];
array[0] = new int[3]{1,2,3};
array[1] = new int[]{5,6,7};
array[2] = new int[]{10,300};

2차원 이라면.. [ , ] 이런식으로 표현을 했죠.. int[ , ] array = new int[2,1]{... } 
햇갈리지 않도록 유의해야겠습니다.

가변배열의경우 각선언된 Array의 각 요소의 크기가 다른 배열을 할당하는것이죠..  


선언과 동시에 할당할 수 도 있습니다. 위에는 선언을 하고 아래에 값을 할당한것이죠.. new생성자를 사용해서 바로 할당하면 됩니다..

int[][] array2 = new int[2][]{  new int[]{10,20,30},
                                            new int[]{1,2,3,4,5} };


예제를 한번 실행해봤는데요.. 


C# Jagged Array Example



가변배열을 만들고 각각의 Array을  할당하였으며... 실제 이것 안에 데이터가 들어가있는것이
맞는지 확인하는 프로그램이죠..

C#의 가변배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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