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C# while문과 if문을 이용하여 화면에 star를 찍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뇌를자극하는 C#프로그래밍의 연습 문제에서 나와있는 문제입니다.  문제와 결과는 있는데.. 해답은 없습니다.

네..^^  방법은 수백 수천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인거죠..  프로그래머의 스타일에 따라서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때문인데요..

그 방법에 따라..소스가 길고 복잡 하느냐.. 아니면 간결하고 짧으냐 인 거죠..

일단 문제는 이렇습니다.

입력 받은 횟수 만큼 별 "*"을 반복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입력받은수가 0이거나 0보다 작으면 "0보다 같거나 작은 숫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띄워라!

아래처럼말이죠..
입력 횟수: 5

*
**
***
****
*****

저는 이렇게 한번 해 보았습니다.


C# while




배운지 얼마안되 아직 미숙하네요;; 예외처리부분을 아직 배우질 않아서 .. Console에서 입력받은 값의 예외처리는 아직 못했네요
string input = Consol.ReadLind();
이것으로 커멘트창에서 입력을 받은후..

int a = Convert.ToInt32(input);
입력받은값을 int형변환해서 이것을.. 이중loop문으로 "*"을 찍어봤습니다.

Consol.WriteLine는 문자를 찍고 다음 줄로 넘어가는 것이네요..

While문을 맨 위에 걸어.. 조건에 입력에 안 맞으면 반복을 하게하였고..  조건에 맞았다면..Break 문으로 프로그램을 빠져나오게 했습니다.


C# while




아직 C#이 손에 잘 안 익어서 서투릅니다. 손에 익히기 위해서라도 예제는 꼭 풀고 넘어 가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이거 짜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거리네요 에효.. 나이를 한살 한살 먹을 수록 머리가 굳어서 그런지 잘 안 돌아 가네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