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C# LINQ 의 group by 문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group by 하니깐.. sql이 생각이 나네요.. 네 그렇죠!!     그룹별로 통계를 낼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문법입니다. 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니 반갑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느끼기엔 아직 무언가 부족해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아직 사용방법을 익숙하게 다루지를 못하서겠지요..  저는 sql에서 count(*)를 하여 해당 그룹으로 지정된 것의 갯수를 파악할경우 사용하거든요..  대부분은 사용 용도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1.문법

group A by B into C


A,B,C는 이렇게됩니다.
A는 사용중인 변수가됩니다.
B는 기준이되는 조건..
C는 그룹변수를 위치시키는 자리인데요.. .key라는 곳에 B기준에대한 결과가 true, false로 들어옵니다.

예제를 돌려서 확인하는게 빠르겠죠?


2.사용예제



C# LINQ group by  example

예제를 실행해봤는데요.. group [A] by [B] into [C] 에서 보이듯이..

[B]위치에는  profile.Height <175 인 조건이 들어가고.. [C]위치에 그룹변수를 위치시키네요..    .key에 결과여부를  true, false로 할당 해줬습니다.

그리고 무명형식을 이용해서..  새로운형식을 즉석(?)으로 만들어 var listPrifile에 넘겨 줬습니다.



그래서 콘솔창에 출력해 본 결과 위의화면처럼 표시가됩니다. 175 미만인것과 이상인것으로 분류가 나뉘어 표시가됩니다.

LINQ의 각종 문법을 사용하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 같네요..  이정도로 정리하는것으로 마무리를 지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