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C#, 일반화(Generalization)적용한 Queue,Stack, Dictionary를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C#의 일반화를 계속 이어서 나가고있습니다.

이번에는 Queue, Stack, Dictionary 입니다.

이것도 일반화를 적용하여 모든형식에대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것에 마찬가지로  < 형식매개변수 >  꺽쇠안에 만 넣어주시면 되는것입니다.

1.Queue<T> 먼저입력한 것을 먼저출력.. 순차적..


C#queue




C#Queue일반화


<형식변수>를 선언해주어야하는 귀찮음이 있겠지만.. 자료의 데이터형이 하나로 고정되어있다면.. 번거롭더라도 이렇게 처리를 해 주셔야 좀더 빠른 성능을 기대할 수 있겠죠.. 물론 여러 데이터를 혼합해서 넣어야한다면.. 그냥 일반적인 Queue를 사용하시면됩니다.

2.Stack<T> 나중에 입력한 것을 먼저 출력.. 


C#stack





C#Stack일반화


사용방법은 Queue 와동일합니다..  나중에 입력받은 값이 먼저 출력되는 것 이므로 서로 전혀다른 결과가 나오겠죠..


3.Dictionary<TKey, TValue>
이것은 지난번에 공부했었던 hashtable을 일반화로 표현하려고 할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른것들은 이름이 같거나 비슷한 이름으로해서 사용하였었는데 이것만은 다르네요..

잠시 설명을 드리자면..  키와 값으로 구분이 되는.. 컬렉션으로.. 인덱스수준의 빠른 탐색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고했습니다.
List가 박싱과 언박싱으로 데이터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성능저하가 우려되는데 비해 이것은 빠르다는... 기억나시나요?


C#dictionary일반화


이상으로 C#의 일반화를 적용한 Queue,Stack,Dictionary를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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