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네이버에 제 구글 블로그가 사라졌습니다.
한..일주일 정도 됐을 겁니다. 구글에 블로그를 개설해서 조금씩 키우고 있었거든요..
물론 제가 운영 중인 네이버 블로그도 있습니다. 처음엔 잘 몰라서 복사글로 저품질에도 걸려보고 많은 우여곡절과 뼈아픈 경험으로.. 다시는 이런 일 당하지 않기 위해 조심하고 조심해서 새로 글을 작성하고 사진도 가급적 직접 편집하고 찍은 거 위주로 올리고 그랬거든요.. 오래 되지도 않았습니다.
포스팅 된 글의 수가 50 여 개가 되었을 때 즈음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등록을 하고 메타 태그를 연결하고 rss 등록도 마쳐 놓고 기다리고 있었죠..
한.. 2주도 안됐을 거에요 가끔.. 네이버에 제 블로그가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하거든요..
근데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색인이 되어있었습니다. 정말 기분이 좋았죠.. 우리나라에서만 유독 google이 고전을 하는 이유는 N사 때문인 건 다들 잘 아실 겁니다. 해외로 눈을 놀리면.. 압도적으로 구글이 강하지만 요..
글로벌 한 시대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Blogspot을 만들어 놓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천천히 시작한 거였는데 의외의 결과가 있어 좋았는데
오늘이죠.. 2015-02-11 오후 늦게부터 아예 사라져 버렸습니다. 검색 자체가 아예 네이버에서 안됩니다. 그런데..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검색되기 전의 상황과 똑같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제 블로그가 웹문서로 분류가 되어.. 딸랑 1개.. 검색 등록에 등록 시켜 놓은 사이트 주소 1개만 검색이 되네요..
아래는 네이버에 검색이 되는 시점에 캡쳐해 놨었던 것이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검색이 되어도.. 검색 순위는 소위 말하는 안드로메다였습니다. 정확한 제목을 쳐도.. 가깝게는 14페이지.. 멀리는 대체 어디에 있는지 가늠도 안되는 위치에 랭크되어있었죠.. 그래도 차츰 차츰 꾸준히 노력하는 알아주겠지~~~ 하고 있었는데 너무 황당합니다.
네이버 고객센터가 작년부터 사라져 하소연할 곳도 없고 답답하네요 일단 며칠 지나봐야죠..
아래는 지금입니다.
이렇게 검색이 안되는 이유는 내부 규정 상 악용될 소지가 있어 공개가 불가능하겠죠?
우리나라에서는 점유율이 압도적 이기 때문에 사실 N사의 도움 없인 방문자 수 늘리기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곳 역시 반대로 다른 나라 등 다양한 경로로의 검색 유입은 쉽지 않습니다.
다음이 어서 커서 점유율이 좀 높아졌음 하는 바램입니다.
네이버라는 틀에서 어서 벗어나 당당한 블로그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