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Unity3d GUI Button 만들기...!!


OnGUI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Unity3d를 책으로 공부하고있는데..  정리도 할 겸... 

GUI는 Game내의 버튼이나 메뉴,설정등을 구현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NGUI와 같은 강력한 상용컴포넌트가 있긴합니다만.. 기본을 모르고 무작정 뛰어들 수 없어서.. 일단 책에 나와있는 예제등을 한번 다 실행시켜본 후 진행을 해볼까 합니다.

기본중에 아주 기본인데요.. 처음시작은 초라해 보일지 모르지만.. 첫 단추가 중요하니까요....

C#으로 작성을 해 보았습니다. 요즘 C#을 한참.. 배우고있거든요.. 근데 꾸준히 들여다보지 않으면.. 자꾸 문법을 까먹게되네요.. 익숙해지지 않아서..ㅜㅜ


GUI Script C#

우선 빈게임오브젝트를 만들어놓고.. GUITest라는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스크립트 파일을 드래그해서 게임오브젝트에 붙여 넣은 후..



아래와 같이 OnGUI()메소드안에 구현을 해 봤습니다.

이 메소드는.. 스크립트의 Update()메소드와 마찬가지로.. 매 프레임마다 실행이 됩니다.  

동영상파일이 30프레임이 넘어가면.. 깜밖임을 못 느끼듯이 동작을 한다고 봐야죠..  


OnGUI C# Sample
주석처리를 한 것과 아래에 구문은 동일한 문법이죠.. 아직 익숙치 않아서.. 

그리고 실행을 해보면..


OnGUI C# Sample

버튼을 클릭할 때 마다 콘솔창에 "You Clicked th button!"이라는 메시지가 뿌려집니다.

어떤가요? 정말쉽군요.. 이게 시작이니 쉽죠.. 차근차근 진행해가서.. 어서 책한권을 뚝딱! 마스터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