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Unity3d C# OnGUI의 textfield,textarea를 이용하여 게임내 글자입력받기

유니티를 C#의 OnGUI()메소드상에 .. textfield,textarea를 이용하여 글자입력하는 방법입니다.

게임내에서 캐릭터의 이름을 정하거나.. 파티플레이에서 채팅을하거나..  작업을 해야할 때가 물론 있을 것 입니다.  이런 UI를 구현할 때 기본이 되는 방법이 되겠죠..

델파이와같은 프로그램에도.. 보면.. Etit와 Memo가 있듯이 유니티에도 비슷한 기능을 하는게 있습니다.

첫 번째 것은.. 한줄짜리 데이터를 작성하는 게 되겠고.. 후자는 여러줄의 장문을 입력받는 것이 되겠습니다.

OnGUI()안에 구현해 주시면되는데요..

TextField는 한줄자리 값을 받는 에디트입니다.

new Rect(left,top,width,height) 

위치와 사이즈는 위에처럼..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잘아시겠지만..픽셀의 위치값 이라는점.. 잊지 마시고요

OnGUI TextField


이렇게 구현을 하고 실행 시켜보니.. 게임화면에서 글자입력이 가능 하게 됩니다.  한글도 잘 되네요..^^;


OnGUI TextField

두번째는 TextArea입니다.


OnGUI TextArea
 TextField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게임화면에서 엔터를 치면 다음줄로 내려가서 입력이 가능하네요..


OnGUI TextArea


뭐.. 이것도 제가 사용해보니.. 테스트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이 좀 떨어지니.. 이걸로 개발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기본부터 다져야 하기때문에.. 손에 익히는게 중요하겠죠.. 그나저나 C#스크립트가 손에 잘 안익어서 걱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