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toolba 사용해보기

내 블로그에 나만의 RSS Feed를 구독해보자 (티스토리,블로그스팟)

내 블로그에 RSS Feed를 달아보자!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내 블로그에 RSS Feed 구독 창을 달아 보는것 을 알아보겠습니다. 뭐..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스팟 네이버등의 블로그를 운영해보시면.. 정말 괜찮은 블로거의 RSS를 등록해서 정보를 받아본다면 참 괜찮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관련된 위젯이나.. 해당 블로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소스들이 있어 적용하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으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것은 이런 기본적인 피드 말고 전문적으로 예쁘고 잘 만들어주는 쉽게 말해 내 입맛에 맞는 feed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찾아서 등록하여 봤더니 제법 괜찮습니다.  직관적이어서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feed.mikle.com 라는 사이트인데요..  영어 사이트 이지만..   나와있는 대로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제작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왼쪽 상단의 Feed URL 이라는 부분에 만들려고 하는 블로그나 받기를 원하는 rss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한..장점으로는 여러 주소를 중복으로 등록하여 한꺼번에 표시가 되도록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feed.mikle.com 사이트이용한 rss구독기만들기

또한 General 부분에 설정으로 입 맞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고 자동으로 스크롤이 되도록 한다거나.. 제목과 내용이 혼합되게 하거나..  폰트.. 글 하나 당 보여지는 글자 수 제한.. 표시되는 글의 숫자 등등.. 세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Preview에 미리 보기가 표시가 되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티스토리블로그에서 아주 잘 동작을 하고.. 블로그스팟은 말할 것도 없이 잘 돌아갑니다.
하지만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위젯에 등록이 안되네요 참고 바랍니다.
그래서 저는 블로그 3개를 운영 중인데 한꺼번에 등록 시켜 만들어 놨습니다 잘 동작을 하네요..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RSS 구독 등록 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정말 간단합니다.
관리자 메뉴에서 [사이드바]->[배너모듈]을 선택하여 원하는 위치에 끌어다 놓으신 후 아까 위에서 만들어진 스크립트 소스를 붙어 넣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위젯추가1

적용되었는지 확인해보니 잘 됩니다. 근데 조금 딜레이가 있네요..



티스토리 위젯추가2



구글블로그스팟에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기도 뭐 어렵지 않습니다.
관리 화면에서 [레이아웃]-->[가젯 추가] ->[HTML/JavaScript]를 선택하신 후..
마찬가지로 만들어진 소스를 붙어 넣어 적용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스팟위젯추가


다른 블로그도 이런 비슷한 기능을 하는 메뉴에서 적용을 하면 되겠죠.. 문제는 N사 인데요..  보안 때문인지.  위젯에 등록하려고 하면 등록이 안됩니다.

네이버위젯등록오류

이렇게 지원되지 않는 코드라면서.. 안되고.. 별도로 위젯뱅크와 같은 네이버와 제휴가 된 위젯으로 등록을 하면 가능하네요..
이상으로 내 블로그에 나만의 RSS Feed를 구독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